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사)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 中 하이얼 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데스크 0 177

중국 하이얼 그룹 투자전문회사인 잉촨 손근 회장과 국제중소기업수출협 임희택 사무총장이 잉촨 본사에서 전략적인 업무협력 계약서(MOU) 체결 후 협회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사)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가 지난 17일 중국 청도에 있는 하이얼 그룹 투자전문 회사인 잉촨(硬创)본사에서 손근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인해 우리나라 우수 중소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이 한결 가벼워질 것으로 보인다.

협약에 따르면 (사)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중국 하이얼 그룹은 투자와 생산, 판매에 대한 우수한 플랫폼을 통하여 통합적 경영지원을 한다.
 
또한, 하이얼그룹은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의 빠른 업무협력을 위하여 잉촨본사에  협회 청도지사 운영지원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빠른시일내 제품 양산화를 위해 산동성 일조시에 있는 하이얼 국가창업단지에서 생산 하기로 했다.

하이얼의 국가창업단지는 3000여개 기업의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자동화 생산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어 2~3개월내 제품 양산화가 가능하다.

또한, 하이얼 브랜드로 생산된 제품은 이미 구축한 2만여개의 중국내 유통망과 글로벌 유통망을 통하여 판매가 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22일 중국 청도에서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의 회원사인 ㈜에코파트너즈와 하이얼 그룹 투자전문회사인 잉촨과 합작계약을 체결하여 하이얼 그룹과 성공적인 매칭사례도 있다.

하이얼 그룹 잉촨 손근 회장은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와 전략적 협력을 통하여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하이얼 그룹에서 제공하는 투자, 생산 및 판매 시스템을 통하여 중국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시 같이 협력하여 성공적인 시장 진출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국제중소기업수출협회 임희택 사무총장은 “ 협회 회원사인 ㈜에코파트너즈의 성공적인 합작사례를 경험으로 하이얼 그룹의 우수한 플랫품을 통하여 중국내 투자, 생산 및 판매를 한다면, 빠른시일내에 안정적인 중국 시장개척이 가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식행사에 이어 협회 회원사인 세계최초 레이저 프린터 토너 자동공급기 전문기업인 에코티스㈜ 김태수 대표와 반잠수정 생산 및 해외 해양레저 전문기업인 팽귄오션레저㈜ 김자우 대표도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하이얼과의 합작사업관련 회의도 가졌다.

/김기운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