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참가자 모집

데스크 0 213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부산 관광의 일자리 창출과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부산 소재 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및 3년 미만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B-트래블톤(Travelthon)'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사·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부산광역시와 공동 주최하는 B-트래블톤은 부산·관광·마라톤의 합성어로,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48시간 안에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오는 7월 19∼21일 무박 3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부산에서 관광 분야로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시민은 물론 3년 미만의 관광 스타트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글로벌 대표 공유오피스기업인 위워크 서면점에서 개최되며, 스타트업 대표와 실무자들 1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는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세 팀을 선발해 8월 말 개소하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혜택(최대 2년)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최우수 1팀, 우수 2팀 대상 2천만 원과 1천만 원씩 사업화 자금을 각각 지원한다.

또한,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가 개소하기 전 한 달 간 위워크 서면점에 업무 공간을 제공하고 사후 멘토링을 이어나가 우수팀의 사업화 지원에 끊김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관광 분야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필요한 구성원을 만날 수 있도록 해당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개최 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사후 관리 등 실질적인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www.bt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찬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