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시리얼텍, PCIe 및 NVMe Gen4용 인터포저 출시

데스크 0 30

고속 시리얼 인터페이스 측정기술 전문업체인 제이윌테크놀로지(대표 지충선)사는 PCI Express® (PCIe), NVM Express® (NVMe), Serial Attached SCSI (SAS) 및 Serial ATA (SATA) 관련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의 선두기업인 시리얼텍(SerialTek)이 보정이 전혀 필요없는 Si-Fi기술이 적용된 인터포저(Interposer) 제품들을 첫 출시하면서 PCIe/NVMe 테스트 및 분석시장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Kodiak ™ 플랫폼 기반의 PCIe / NVMe Gen4 분석 시스템과 함께 사용하는 시리얼텍의 SI-Fi 인터포저들은 신호 품질 및 시스템 투명성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독특하게 해결하고,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는 보정 및 튜닝 루틴 과정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인터포저는 통신 시스템의 구성 요소 구간에 전기적 및 물리적으로 배치돼 고속 신호 및 개별 데이터 라인을 가로채고 릴레이 하며 분석하기 위해 특수 설계된 테스트 어댑터 또는 프로브이다.

◇프로브 설계의 투명성이 핵심

시리얼텍의 독점적인 SI-Fi 인터포저 기술을 사용하면 송신기에서 임계값(threshold)과 프리-엠퍼시스(pre-emphasis)가 인가돼 출력되는 신호가 수신기에 도달해서 송수신 간 링크가 최적의 조건으로 적절히 트레이닝되므로, 인터포저를 최대한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 이 기술의 핵심은 매우 특수화된 선형 증폭기 설계에 있는데, 즉 PCIe 아날로그 신호가 차동 입력단에서 수신돼 0dB의 이상화된 이득을 갖는 2개의 개별적인 위상 매칭 차동 출력단으로 분산된다.

이 접근법은 분석기 및 피시험체의 설정을 용이하게 하며, 링크 트레이닝 시퀀스가 인터포저를 통과하지 않는 기존의 프로빙 접근법에 내재된 다양한 한계들을 피할 수 있다.

◇튜닝 혹은 보정이 필요 없음

기존 PCIe/NVMe Gen4 분석기와 인터포저는 튜닝 또는 보정이 필요하다. 즉, 링크 오류들은 컴퓨터 시스템의 부팅 시 뿐만 아니라 동작 중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신 PCIe 링크 트레이닝을 지원할 수 없다.

SI-Fi 기술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이러한 기존 방식에 비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변화하는 조건에서도 고품질의 신호 무결성을 제공한다. 이는 링크 트레이닝 (LTSSM), 전원 관리, 핫 플러그, 리셋 및 물리적 링크/레인(lane) 특성이 변경될 수 있는 기타 상황을 포함한 중요한 테스트 영역에서 한계를 극복하고 확장할 수 있게 한다.

◇다중 폼팩터 지원

SI-Fi 인터포저 폼팩터에는 AIC (x4), M.2 (x4), U.2 (x4) 및 U.3 (x4)가 포함된다. 또한 U.2, U.3, 단일 포트 (1x4) 및 이중 포트 (2x2) 분석을 하나의 인터포저 장치에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폼팩터가 필요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I-Fi 인터포저는 호스트나 또는 외부의 인가/생성 도구에서 발생하는 SMBus(예컨대, NVMe-MI)를 포함하는 모든 관련 측대역(sidebands)을 지원한다.

◇고급 프로세싱 아키텍처로 SI-Fi 기술을 보완하는 Kodiak ™ 플랫폼

시리얼텍의 SI-Fi 인터포저는 최근 발표된 Kodiak ™ PCIe / NVMe Gen4 분석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Kodiak ™ 플랫폼은 선진적인 최적화된 임베디드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하여 레거시 시스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데이터 업로드 실행 때 발생하는 오류로부터 자유롭고, 최신의 차세대 PCIe 및 NVMe 기술을 처리할 수 있도록 시리얼텍 엔지니어링으로 완전히 재구성된 성능 중심의 혁신적인 임베디드 아키텍처이다. 인터페이스 반응성이 현저히 향상됐으며, 방대한 양의 데이터 검색도 빠르고, 또 하드웨어 필터링이 유연하고 강력하다.

/오종양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