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대구시, FLY053 유튜브 홍보가 시작된다

데스크 0 108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정책 분야 홍보영상 시리즈 'FLY053'(구 4층 사람들)이 새로운 비상을 시작하며 유튜브 구독자를 찾아간다.


2019년 유튜브 영상홍보 시리즈 우수 사례로 꼽히며 화제가 됐던 대구시 '4층 사람들'이 'FLY053'이란 새로운 이름을 달고 더욱 참신한 출연진과 재미있는 구성으로 독자와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FLY053은 '비상하는, 사랑스러운, 당신의 대구'라는 의미로 'Flying, Lovely, Your 대구'의 각 첫 글자에 대구의 지역 번호 '053'을 결합한 것이다.


이 명칭은 내부 공모로 결정됐는 명칭의 의미 전달이 참신하다는 반응을 얻었다.

FLY053이 대구시 정책을 시민에게 전하는 원칙은 단 2개, '무조건 재미있게! 무조건 감동있게!'다.

2주마다 2편씩 업로드되는 영상을 통해 대구시정 홍보의 획기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영상 구성을 한층 더 빛낼 '끼' 많고 열정 넘치는 젊은 공무원들이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출연자는 대구시 현직 공무원으로, 시정 홍보 영상 출연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로 구성됐다.


또한, 영상 컨셉에 따라 배경 장소를 지역 음악 카페 등 현장 중심으로 진행해 더욱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전달한다.

각기 다른 색깔의 컨셉으로 준비된 2편의 영상 중 하나는 '대보라(대구 보이는 라디오) 컨셉', 최근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레트로' 느낌을 접목한 것으로 옛날 음악 카페 DJ와 열성 소녀 팬이 시정을 홍보하는 형식이다.


다른 하나는 '대터뷰(대구 인터뷰) 컨셉', 신천에 사는 수달을 인형 탈로 제작한 '도달쑤'(도시,달구벌,수달)가 시정을 조목조목 살펴보는 형식이다.

'도달쑤'는 5월 말 대구시에서 개최한 '7대 기본생활수칙 시민참여 이벤트' 홍보영상에 첫선을 보여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당초 이번 시리즈는 올해 2월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공개가 미뤄졌다.

대구시는 10일 컬러풀대구TV(대구시 공식 유튜브채널)에 대보라컨셉영상 업로드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을 개시할 예정인데, "시청자들이 귀여움과 느끼한 상반된 매력에 푹 빠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시정 홍보를 최대한 친근하고 재미있게 제작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온라인 시정 홍보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운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