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부산 동구, 지역화폐 'e바구페이' 10% 인센티브 지급

데스크 0 188

부산 동구(구청장 최형욱)는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e바구페이'의 충전금액 10% 인센티브 지급 기간을 31까지 운영한다.


이번 특판은 설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e바구페이는 작년 8월 13일 출시 후 주민들의 큰 호응으로 작년 약 30억을 발행했고, 현재 동구 전체 인구 8만9천명 가운데 1만2천(14%)명이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해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31일까지 10%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인센티브 한도 금액인 40만원 충전 시 최대 4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아 월 44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10% 인센티브 지급으로 주민들이 적극 충전·사용해 구민들의 가게에 보탬이 되고, 올해 e바구페이 100억 발행을 통해 지역경제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바구페이는 스마트폰 앱, 관내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청십자신협에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입가능하며,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도 가능하다.

동구 소재 IC카드 단말기가 있는 편의점·학원·미용실·커피숍·병원·주유소· 전통시장 등 모든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대형마트·유흥업소와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 일부 점포는 제외된다.

/정찬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