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News for Korea Small and Medium-size Enterprises

함양군, '함양사랑상품권' 구매 500여명에게 친환경 에코백 증정

데스크 0 161

함양군은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내 소비 증가로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 1일부터 10억원 규모의 '함양사랑상품권'을 출시해 유통하고 있다


이에 군은 함양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1일부터 상품권 구매자 500여명에게 친환경 가방 에코백을 증정하기로 했다.

함양사랑상품권은 1천 원권, 5천 원권, 1만 원권 3종이 있으며 NH농협 함양군지부, 함양농협, 안의농협, 지곡농협, 지리산마천농협, 수동농협, 함양산청축협 등 18개 관내 전 지점에서 구입 또는 환전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들의 구매 의욕을 높이기 위해 평상시에는 5% 할인된 금액으로 특별할인 기간(명절, 축제 등)에는 최고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 현황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구매자나 소상공인이 더 편리하게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 판매율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이 증가해 침체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9월에는 특별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찬호 기자 

0 Comments